휴먼환경일보 : 환경지킴이


 

사회 2020년 어린이 불조심 포스터 그리기 공모전 수상작 발표

페이지 정보

작성자휴먼아카데미 댓글 0건 작성일 20-12-29 18:06

본문

□ 소방청는 11월 1일부터 30일까지 진행한 「2020년 어린이 불조심 포스터 그리기 공모전」 결과 총 4점의 입상작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 소방청이 주최하고 각 시·도 소방본부가 주관하는 어린이 불조심 포스터 그리기 공모전은 11월 불조심 강조의 달 행사의 일환으로 어린이들의 생각을 통해 화재예방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1948년부터 매년 개최하고 있다.

□ 각 시·도 소방본부별로 1차 예선심사를 통해 최우수작 1점씩 총 19점을 선정하였으며 2차로 소방청에서 관련 전공 대학교수 등으로 심사위원회를 구성한 본선심사를 통해 최종순위를 결정하였다.
○ 심사 결과 대상(행정안전부장관상)은 경북 성주초등학교 서지우 어린이의 ‘행복을 지키는 119’가 선정되었으며 최우수상(행정안전부장관상)은 경기 가평초등학교 경서연 어린이의 ‘어른들의 무관심이 화재를 불러옵니다‘, 우수상(소방청장상)은 부산 중리초등학교 정태욱 어린이의 ‘소방안전교육 우리의 미래입니다‘, 경기 설봉초등학교 공현표 어린이의 ‘소중한 동물의 집‘이 선정되었다.

□ 소방청은 공모전 수상작을 인쇄하여 전국에 배포해 겨울철 화재예방 홍보에 활용할 계획이다.

□ 소방청 장거래 119생활안전과장은 불조심 포스터는 가장 오래된 홍보 방법이면서도 효과가 높다고 말하고 어린이들의 눈으로 불조심을 알리는 것이어서 관심을 끄는 데도 좋다고 말했다. 



출처: 소방청

사진출처 : 소방청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카테고리

카테고리
 공지사항
 소개글
 갤러리
종합뉴스
 칼럼.기고
 동영상뉴스
 환경뉴스

공지사항

프리미엄

포토뉴스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