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병무청, 제7회 사회복무대상(大賞) 수상자 표창
페이지 정보
작성자휴먼아카데미 댓글 0건 작성일 20-12-24 17:37본문
□ 병무청(청장 모종화)은 모범 사회복무요원과 복무관리 업무유공 기관 및 직원 등 제7회 사회복무대상 수상자 135명을 선정하여 표창한다고 밝혔습니다.
○ 병무청은 2014년부터 매년 사회복무대상 시상식을 개최하여 사회복무요원 등의 사기진작 및 근무의욕을 고취해 왔다. 다만, 올해는 코로나19 확산 상황을 고려하여, 당초 계획했던 시상식 행사는 개최하지 않기로 하였습니다.
○ 사회복무대상 수상자는 전국 1만 3천여개 기관에서 복무중인 6만 천여명의 사회복무요원과 복무관리 담당직원을 대상으로 복무기관장의 추천과 외부 위원이 참여한 표창심사위원회의 공정한 심사를 거쳐 최종 135명의 수상자를 선정했습니다.
□ 사회복무대상 1명과 복무분야별 최우수상 5명, 특별상·공로상 5명 등 수상자 58명은 병무청장 표창 등 국가기관장상이 수여되며, 77명은 지자체장·공공기관단체장 표창이 수여됩니다.
○ 사회복무대상을 수상한 순천조례종합사회복지관 최현규(23세) 사회복무요원은 저소득 소외계층과 조손가정, 장애인, 노인, 한부모 가족 등에게 찾아가는 재가봉사 서비스(휠체어 이동, 도시락 배달 등)를 350여회 실시하여 정서적 유대관계 형성과 지역사회 내 연대의식을 고취하였다. 또한, 복무기관의 다양한 행사 영상 및 포스터 제작을 지원하고 코로나19 예방 활동 등 지역사회 보호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대상을 수상했습니다.
○ 이밖에 최우수 복무기관에 수원시 권선구청, 우수 복무기관에 대구시 달서구청이 표창을 수상하였으며, 사회복무요원 신규배치 등 효율적 제도운영에 기여한 법원행정처, 경찰청, 충북대학교가 공로상을 수상하였습니다.
○ 이번 사회복무대상 수상자들에 대해서는 병무청 누리집 ‘사회복무스토리’와 충북 보은에 위치한 사회복무연수센터 내 ‘명예의 전당’에 주요 공적 등을 게시할 예정입니다.
□ 모종화 병무청장은 “병무청은 지역사회 곳곳에서 국민을 위해 성실히 복무하는 모범 사회복무요원들의 사기진작과 안정적 근무여건 조성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히며, “국민들께서도 사회복무요원들에 대한 따뜻한 관심과 격려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습니다.
출처,사진출처: 병무청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